부평구 부개여자고등학교, 소통과 공감의 공동체 '2023학년도 부개여자고등학교 교육공동체 대토론회' 실시

기사입력 2023.07.13 15:11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부평구 부개여자고등학교(교장 고석봉)은 2023년 학생, 교직원, 학부모 등 학교 구성원의 자율적·민주적 참여를 바탕으로 공감할 수 있는 학교소통문화 조성을 위해 지난 7일 2층 대회의실에서 학교 구성원 50여 명이 참여한 교육공동체 대토론회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캡처.PNG


    이를 위해 부개여자고등학교에서는 ‘소통과 공감의 공동체’라는 슬로건 아래 5월부터 학교 구성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부개여고 희망 선호도를 높일 수 있는 학교 구성원의 실천방안’, ‘단정한 교복 착용 및 교복 지도에 대한 기준 정립’ 두 가지 토론 주제를 정했다. 


    이를 토대로 지난 7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2시간 동안 백수정(더위드 대표) 강사와 전문 퍼실리데이터들의 진행으로 열린 토론을 운영했다다.


    부개여고 교육의 3주체가 모여 토론 주제에 대하여 폭넓게 의견을 교환하고 생각의 차이를 이해하는 발표 활동을 통하여 학교 현안에 대한 구체적인 방안을 도출했다. 


    학교의 희망 선호도를 높일 수 있는 다채로운 실천 방안이 나왔으며, 교복 착용에 대한 인식의 차를 좁혀 행복한 부개여자고등학교를 만들 수 있는 계기가 됐다.


    고석봉 교장은 “교육공동체 대토론회를 통해 학교의 비전을 공유하고 부개여고가 발전할 수 있도록 학교 구성원의 뜻을 모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라며 "토론회에 참여한 구성원들은 이러한 공동체 토론회가 정기적으로 열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