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대한민국 안전大전환 옹진군 집중안전점검 추진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2024년 대한민국 안전大전환 옹진군 집중안전점검 추진


2024.04.23.-보도자료[2024년 대한민국 안전大전환 옹진군 집중안전점검 추진]-1.jpg

 

옹진군(군수 문경복)은 이달부터 6월 21일까지 안전한 옹진군을 만들기 위해 ‘대한민국 안전大전환’, 2024년 옹진군 집중안전점검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군은 재난이나 사고가 발생할 것으로 우려되는 관내 58개소의 시설물을 집중 점검하며 안전점검 시 옹진군 안전관리자문단, 헬프미 안전점검단, 유관기관, 시민단체 등과 협력해 전문성 및 안전진단의 정확성을 높일 계획이다.

 

아울러, 군은 지난 23일 정상구 부군수 주재로 7개 관련 부서가 참가한 가운데 원활하고 실효성 있는 안전 점검 추진을 위한 사전 준비상황 보고회를 개최하여 각 팀별 점검 추진계획과 안전에 대한 협력 방안 등을 중점적으로 논의하였으며 향후 기관장 현장점검 및 중간회의 등을 통해 유사재해 방지와 빈틈없는 안전점검을 전개할 계획이다.

 

 

 

 

정상구 부군수는 “최근 예기치 못한 대형 복합재난이 자주 발생하고 기후변화에 따른 재난 등 발생 우려도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집중 안전점검을 통해 사고발생 우려시설 등에 대한 사전안전점검 및 홍보, 캠페인 등을 실시하고 형식적인 점검이 아닌 내실 있는 점검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